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구매 이유와 일주일 사용 후기 feat. 애플 제품 첫 사용, 갤럭시s7 비교

by 원지오 2021. 10. 3.

내용이 좀 길어요. 갤럭시 유저의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사이에서의 고민을 길게 풀었습니다!

 

개학을 하고 공부하는 책이 많아지면서 태블릿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까지 태블릿을 사용해본 적이 없는 저는 처음에 갤럭시탭을 고민을 했어요. 왜냐하면 저는 휴대폰, 노트북이 삼성 제품이었고 애플 제품을 단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는 갤럭시 유저이기 때문이죠. (사실상 이미 갤럭시탭을 살 생각이었음)

 

다행히 집에 갤럭시탭 s7을 사용하고 계신 어머니가 있어서 며칠 동안 태블릿으로 필기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봤습니다.

갤럭시탭s7

태블릿을 처음 사용해본 저는 이 세상의 발전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정말 필기감이 부드럽고 제가 옛날에 알던 태블릿 필기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사실상 갤럭시탭 s7을 사기로 마음을 먹고 있었습니다. 일평생 갤럭시를 사용한 저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기도 했고요.

 

반응형

 

1차 고민 시작

이미 어느 정도 마음을 먹고 평온하던 저의 연못에 누군가 돌을 던졌습니다. 저의 여자 친구가 필기를 위해서라면 아이패드를 사야 한다고 설득을 하더라고요. 쉽사리 이해가 가지 않아서 유튜브와 구글링으로 미친 듯이 찾아봤습니다.

찾아본 결론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와 갤탭을 비교할 때 필기에 대해서 만큼은 아이패드가 더 좋다는 평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또 고민이 되는 것이 비슷한 라인의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4인데 필기를 제외한 부분은 갤럭시탭이 좀 더 좋은 부분이 많은 것 같았어요. 심지어 저는 갤럭시탭을 며칠 사용해봤기 때문에 이것보다 좋을 수가 있을까 하는 느낌이 들었죠. 물론 필기감은 120hz의 갤탭 이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아이패드가 필기 어플이 넘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이 정도 차이는 가격 면에서 갤탭 이 조금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여전히 있었습니다.

 

2차 고민 시작

이러한 저의 이야기를 전달하자. 이번에는 조금 더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자료 공유나 어떻게 해야 할 때 아이패드 위주로 설명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또한 이번에는 펜슬에 대한 이야기도 해주었는데요. 갤럭시 펜과 애플 펜슬은 무개 감이 달라서 애플 펜슬이 더 사용하기 좋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확실히 갤럭시 펜이 가볍기는 했어요. 동의했습니다. 사실 학교 이야기 나왔을 때 마음이 50대 50으로 기울어졌어요.

 

3차 고민 

일평생 갤럭시탭을 사용한 사람으로서 한 번쯤 더 나이가 먹기 전에 아이패드를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기 시작했어요. 특히 아이패드 제품을 찾아보면서 좀 더 그 마음이 깊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아... 이게 애플병이구나 하며 결국 저는 갤럭시탭을 포기하고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하게 됩니다.

 

그렇게 오랜 고민 끝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애플을 그렇게 좋아하는지 제품을 사용하기도 전에 깨달았습니다. 박스가 정말 너무 예뻐요....

 

 박스 안에 구성품은 아주 간단한데요 충전기랑 아이패드가 끝입니다. 환경을 위해서 삼성이나 애플이나 구성품을 간단히 하는 추세라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가 봅니다.

 

 

아이패드 에어 4 그린 뒤판입니다. 원래 초록색을 막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은은한 초록색이 너무 예뻐 보여서 그린으로 주문했습니다.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디자인 이더라고요. 사람들이 왜 감성 감성 하는지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새로 사고 일주일 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현실적으로 갤럭시탭과 필기감 비교를 하자면 펜슬의 촉감은 역시 비싸서 그런지 애플 펜슬이 더 좋습니다. 실제 펜을 사용하는 거 같이 묵직한 느낌도 있고요. 하지만 120hz를 지원하는 갤럭시탭은 필기할 때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어요. 물론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그런 건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저의 결론은 엄청 예민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게 그거입니다. 애플 제품을 처음 사용해보는 거라 걱정했는데 이틀이면 적응하더라고요. 굿 노트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이건 기능이 많아서 아직 다 사용해보지도 못했어요.

 

3줄 요약

1. 갤럭시탭 s7, 아이패드 에어 4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비교해서 구매합시다. 그러나 주로 갤럭시탭 s7이 우월한 듯 비교 라인이 아닌 거 같아요.

2. 아이패드 에어 4를 사는 이유 감성으로 충분한 거 같아요. 너무 이쁩니다.

3. 필기 엄청난 차이 없어요. 굿 노트 편합니다.

 

 

반응형

댓글